라이브 왜곡 보정 프로그램

개발한 것들 2013. 2. 13. 16:47

실시간(라이브)으로 왜곡 보정된 영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왜곡보정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은 [영상처리] - 카메라 왜곡보정 - 이론 및 실제을 참조해 주세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소스코드 & 샘플동영상 포함)

DistortCorrection.zip
다운로드

☞ 포함된 소스코드는 왜곡보정에 관련된 핵심 코드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파일 입출력 등 전체 프로그램 코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용법

 

1. 압축을 풀면 아래 그림과 같이 camera_parameters.txt란 파일이 있는데, 먼저 이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카메라 파라미터를 이곳에 적어줍니다. 카메라 캘리브레이션은 [영상처리] - 카메라 캘리브레이션 (Camera Calibration)을 참조하세요.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파라미터값은 첨부된 sample.avi 동영상 파일을 획득하는데 사용된 카메라의 파라미터 값입니다.

 

 

 

2. 다음으로 DistortCorrection.exe를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비디오 소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웹캠(webcam)을 사용하려면 1 또는 2를 입력하고, avi 파일을 읽어오려면 3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3.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실시간으로 왜곡 보정된 영상을 보여줍니다. 플레이 도중에 SPACE 키를 누르면 동적으로 왜곡 보정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by 다크 프로그래머

'개발한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걷는 속도와 비를 맞는 양 - 컴퓨터 시뮬레이션  (54) 2013.06.05
FFT와 모아레 제거 프로그램  (76) 2013.01.28
오목  (52) 201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