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장의 이미지를 pdf로 만드는 간편한 방법

알아두면 좋은 것들 2013. 9. 26. 10:23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의 기본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여러 장의 이미지 파일들을 하나의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단, 아래한글 hwp 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깔리는 pdf 인쇄 드라이버만 있으면 OK입니다.


먼저, 변환할 이미지 파일들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파일들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오는 팝업메뉴에서 '인쇄(P)'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즈(windows)에 내장된 기본 기능인 사진인쇄 창이 뜹니다.




이 때, 인쇄할 프린터를 PC에 설치되어 있는 pdf 인쇄 드라이버로 선택해 준 후 인쇄를 누르면 pdf 파일이 생성됩니다.


pdf 인쇄 드라이버로는 아래한글(hwp)를 깔면 자동으로 깔리는 Hancom PDF나 기타 pdf 인쇄 드라이버 등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미지들은 위 그림처럼 한 페이지에 하나씩 배치할 수도 있고, 아니면 아래 그림처럼 여러 이미지들을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창 오른쪽 배치방식 선택).




pdf 파일로 합쳐지는 그림들의 순서는 탐색기에서의 순서를 따르되, 어떤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했느냐에 따라서 첫 이미지가 결정됩니다.


즉, 위 예에서 1.jpg 위에서 우클릭 했다면 1.jpg, 2.png, 3.png 순으로 배치되고, 2.png 위에서 우클릭 했다면 2.png, 3.png, 1.jpg 순으로 배치됩니다.


☞ 유료 adobe pdf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미지들을 pdf로 합치는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방법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


by 다크 프로그래머


'알아두면 좋은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버전  (6) 2014.03.17
참고 자료들  (3) 2014.03.11
공개 SW 라이센스 GPL, LGPL, BSD  (13) 2013.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