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한글(hwp) 멈춤 현상과 파워포인트(ppt)

잡기장 2018. 12. 22. 21:41

아래한글로 작업을 하다가 그림을 복사한 후 무심코 파워포인트를 닫았다.


아차 싶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었다..


역시나 아래한글은 이미 먹통이 되었고 마우스, 키보드 등 아무것도 먹히지 않았다.


작업관리자를 띄워서 아래한글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시킨 후, 혹시나 하는 마음을 담아서 작업하던 문서를 조심스럽게 열었지만..


무려 2시간 30분동안 작업했던 문서 내용이 모두 날아갔다..


글을 새로 쓰는 것보다 훨씬 더더욱 어려운 것은 썼던 글을 모두 날려버리고 다시 그 글을 써내려 가는 것이다.


한번 썼던 글을 다시 쓰는 것이니 좀더 쉬울 것 같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가 못하다. 키보드를 던져 버리고 싶은 마음을 꾹꾹 달래면서 지금 쓰는 글과 희미한 기억 사이를 비교하는 일은 꽤나 괴롭고 힘든 일이다.


그동안 아래한글로 작업하다가 프로그램이 먹통이 되어서 문서를 날려 먹은 일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 전에는 원인조차 몰랐지만 최근에야 아래한글로 작업하다가 열려 있던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닫으면 그러한 현상이 발생한다고 어렴풋이 깨닫고 있었다.


망연 자실해 있다가 도대체 왜 그러는지 원인이라도 알아야겠다는 마음에 '아래한글 먹통 파워포인트'라고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왠걸, 해결책까지 떡 하니 나온다. 그 동안에는 그렇게 검색을 했어도 안나오더니..


그러한 현상은 아래한글과 파워포인트가 동시에 열려 있는 상태에서 그림 복사, 내용 복사 등의 작업을 하다가 파워포인트를 닫으면 파워포인트가 정상 종료되지 않고 메모리에 남아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그리고 해결책은 작업관리자 창에서 아직 종료되지 않은 파워포인트 프로세스를 찾아서 강제로 종료시키면 아래한글이 다시 살아난다는 것이다.


다시.. 살아난다고 한다.... OTL


하지만 내 경우는 이미 죽여버린 아래한글이라 다시 살아나지는 않는다.. 그래도 해결책을 알았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다크 프로그래머


'잡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쓰기에 대해  (3) 2021.02.05
기술의 가치  (7) 2018.10.12
인터뷰  (4) 2017.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