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개설 목적 및 참고 사항

다크소개 2013. 1. 28. 01:23

저는 한 분야에 있어서는 나름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진 것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서 알리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진 지식과 경험이 이를 필요로 하는 이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장기적으로는 이 분야에 있어서 인정받는 한명의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소개글 2 (2017.08.30)


위 글은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면서 썼던 글입니다. 지금보니 다소 치기어린 소개글입니다. 내용을 지우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그래도 하나의 기록이니 남겨둡니다 ^^. 소개글을 한번 더 적어 봅니다.


저는 시간이 된다면 천천히 가는 것이 좀더 멀리 가는 길이라 믿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좀더 많아집니다. 제가 알고 있는 쓸데 없는 지식들보다는 그러한 내용이 블로그를 통해 전해진다면 좋겠습니다.


언어(영어)의 장벽에 대한 억울함, 수식으로 중무장한 이론들, 쓸데없이 높은 진입장벽, 그러한 것들을 낮추고 없애고자 하는 것도 블로그 목적 중의 하나입니다.



참고사항 (2016.06.07)

  • 저는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며 따로 개발의뢰나 유료자문은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특정 주제에 대해서 1~2시간 정도의 간단한 세미나(tutorial)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영상기하학/3d비전, 최적화기법, PTAM, 파라미터추정, ...).
  • 연구개발 관련 또는 학생들이 공부중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공부를 해서라도 ^^) 최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과제를 직접 도와달라든가 구체적인 문제를 풀어달라든가 하는 것은 제가 하기 힘든 일입니다.
  • 블로그 댓글은 다른 방문자에게도 참고가 되도록 가급적 공개글이면 좋겠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이미지 첨부가 필요한 경우, 국가 기밀(???)이 포함된 경우에는 이메일을 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질문, 의견은 가급적 블로그 댓글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by 다크 프로그래머

'다크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의 자유게시판  (225) 2013.04.25
프로그래밍과의 만남  (7) 2013.01.28
프로필  (34) 201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