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다크소개 2013. 1. 28. 01:25

프로그래밍 능력

주로 Visual C++ (MFC)을 이용한 윈도우 프로그래밍에 익숙한 편이지만 프로그래밍 언어에 크게 구애받지는 않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는 일종의 도구이며, 도구를 잘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프로그램을 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자료구조,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공학 등과 같은 기본 배경지식, 해당 분야에 대한 경험 및 전문지식, 그리고 전반적인 시스템 설계능력과 이를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해결 능력

제가 보유한 가장 핵심적인 능력은 아마도 과학적 문제해결 능력일 것입니다. 이는 어떤 과학적인 문제 혹은 미션이 주어졌을 때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고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아내고 이를 구현해 내는 능력을 말합니다. 일종의 연구개발 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논리적 사고 능력이 중요합니다.

 

수학적 능력

소싯적부터 수학을 좋아하고 수학문제 푸는걸 즐겨했습니다. 학창시절 고교 수학경시대회에서 도대회 금상, 전국대회 입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학적 배경은 어떤 문제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 및 해결책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학은 수의 학문이며 과학입니다. 수학을 공식 암기가 아닌 이해의 대상으로 접근하면 좀더 수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학에 대한 이야기는 기회가 되는데로 틈틈히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관심분야 및 보유기술

주로 영상처리 및 영상인식에 대한 개발경험 및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상처리 기술은 다양한 응용 및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뛰어넘을 수 없는 벽이 있습니다. 어떤 교수님께서는 컴퓨터 비전에 대한 지엽적인 연구를 하기 보다는 이러한 벽을 넘기 위한 새로운 방법론 또는 패러다임에 대한 연구를 해 보는게 어떻겠냐는 조언을 주신 적이 있습니다. 어쨌든 이 벽을 뛰어넘을 기술이 나오면 새로운 세계가 열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상처리 외에 파라미터 추정, 인공지능 등에 관심 및 배경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력 및 경험

성공회대 전산학 강의 (C/C++)

숙명여대 전산학 강의 (C/C++)

숭실대 인공지능 강의

비트컴퓨터 C++ 강의

ICU부설 정보통신교육원 Java 강의


개인 신상 정보

이제 조금 있으면 50대에 접어듭니다. 직장에 다니고 있고 직업이나 직장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돈을 많이 벌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마음은 풍족하게 살고 있습니다.


연락처

darkpgmr.lee at gmail.com



by 다크 프로그래머

'다크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의 자유게시판  (225) 2013.04.25
프로그래밍과의 만남  (7) 2013.01.28
블로그 개설 목적 및 참고 사항  (38) 2013.01.28